본문 바로가기

부동산

대전 도안2단계 위치 및 전망(트램역, 호재 등)

반응형

2-1지구는 유토 개발1차가 시행하고 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여 대전 아이파크시티 2560세대가 입주를 완료했다. 추가로 대전도안센트럴아이파크 오피스텔 1,2,3단지 총 377세대가 24년 10월경 입주예정이다.

 

2-2지구는 유토 개발 2차가 시행, 대우건설과 시공계약을 하여 주거용지를 분양예정 이다.

 

2-3지구는 부원건설의 우미린 트리쉐이드 10월 중순 분양완료.

 

2-4지구는 교원공제 주택조합과 지역 주택조합이 2개 블록으로 나눠서 진행하고 있다.

 

2-5지구는 금실 개발이 시행사이며 대우푸르지오 시공예정이다.

2-6지구는 석정 도시개발 시행사이며 시공은 GS 건설이다.

 

따라서 도안 2단계 도시개발사업이 속도를 냄에 따라

(가칭)도안 IC 설치와 도안대로 / 동서대로 연결 및 개통, 트램역 신설 등으로 인근에 호재거리가 많다고 본다. 아직 변수가 많다.. 나의 생각이다..

 

 

 

교통 측면

1. 트램역 신설로 인한 상권 형성(트램사업 자체가 미지수..)

2.  IC신설로 유성IC 와 서대전IC의 출퇴근 시간 등 통행량 부하 해소 및 고속도로 진입시간 단축

3. 관저동 까지의 새로운 대형 종단 도로로 대전 교통의 한 축이 될 것이라 생각

(좌/우로 주거용지,상업용지가 들어서며 갑천호수공원을 끼고있는 도안대로 처럼 될것같음)

3. 수통골,학하동 방면 과의 연결을 통해 기존에 구암역까지 돌아가야 했던 불편을 지난 날을 마치고 통행의 중심이 될 것 같다.

 

교육 측면

1. 목원대 앞의 대로변은 제2의 둔산으로 교육의 메카가 될 수도 있다고도 조심스레 생각한다.

(또다른 후보지?인 유성온천역 쪽은 너무 유흥쪽이 많아서 교육쪽으로는 부적합하다고 생각)

 

문화 측면

1. 남서쪽 대정동 방향 스포츠타운 조성예정으로 대형체육시설 들이 들어서지 않을까..

 

반응형